파크 하얏트 방콕 

(Park Hyatt Bangkok, 2017.07.11~2017.07.13.)



<애프터눈 티>


방콕 호텔 놀이로 유명한 게

하나는 루프탑 바고

다른 하나는 애프터눈 티를 즐기는 거라고 들었다.


밤이 되면 자야되는 사람이라

루프탑 바는 결국 스킵했지만

애프터눈 티는 스킵하지 않았다.


객실 변경으로 인해 새로운 방이 준비되는 데 2시간 정도 걸릴 수 있다고 안내를 받았다.

원래는 체크인을 해놓고

애프터눈 티 세트가 유명하다는 방콕 호텔 중 하나인

그랜드 하얏트 에라완에 가려고 했었다.

그렇지만 직접 가본 사람의 평이 좀 안 좋았던 것도 떠오르고

체크인 해서 제대로 된 객실인지 아닌지도 확인해야 필요가 있다고 판단하여

파크 하얏트에서 애프터눈 티를 즐기기로 결정했다.


곧 리빙룸(Living Room)으로 안내받았고

객실 준비 완료되면 알려달라고 이야기해놓고

애프터눈 티 세트를 주문했다.


메뉴를 보여주면서 여러가지 차 종류 중에서 차를 고를 수 있게 해주는데

내가 홍차에 대해서 아는 게 거의 없어서

차는 추천을 받아서 마셨다.

정확히 어떤 맛이었는 지는 8개월이 지난 지금 잘 생각은 나지 않는다.

강하지 않고 부드러운 느낌이었다는 정도만 생각난다.


차에 대한 기억이 선명하게 남지 않은 것은

나의 애프터눈 티 도전이

차를 즐기기 위함이 아니라

같이 나오는 음식들에 초점이 맞춰졌기 때문인 것 갔다.


나는 혼자 여행했으므로 파크 하얏트 방콕의 애프터눈 티 세트 1인용이다.


사진에서 보는 것처럼

애프터눈티 세트를 주문하면

짠 메뉴(savory)가 먼저 나오고(접시)

단 메뉴(sweet)가 다음에 나온다(드라이아이스).


짠 메뉴들은 (아마도) 하몬(jamon), 연어, 캐비어 등과 같이

나랑 친숙하지 않거나 좋아하지 않는 재료들이 사용되었다.

그래서 처음에는 약간 멈칫했으나

해외여행에 왔으니 이 정도 도전은 껌이어야 한다며 시식을 시작했다.


우선 첫 느낌은

음식의 온도가 좀 애매했다.

특히 연어가 손가락으로 엄청 조물닥 거려서 

손의 온기가 고스란히 전달된 것 같은 느낌이었다.

보통은 연어하면 차갑게 냉장되어 있던 것을 서빙받아서 먹었어서 그런지 몰라도

손 온도 같은 연어는 약간 어색했다.


이어지는 감상평:

'생각보다 맛있다!'

특유의 향이 없었던 것 같고

짭조름한 맛들이 혀를 자극하고, 그게 뇌에 전달되어서

이제 먹을 거 들어간다라는 신호를 잘 보내준 것 같다.


피클과 하몬의 조합은 맛있다!라는 생각이 들었던 것 같고

캐비어는 비싼 거 먹는다라는 생각 외에

특별히 인상적인 기억이 없다.

고급 미식가는 아닌가보다.

ㅋㅋㅋㅋㅋ


단 메뉴는 사진처럼 드라이 아이스를 이용한다.

그냥 시각적 효과를 위해서 

드라이 아이스를 테이블에서 서빙해주면서 

넣어줬던 것으로 기억한다.

그렇지만 내가 보기에 별로 멋있지 않았다.

드라이아이스 증기가 적절하게 나오지 못하고 좀 과했다는 느낌이다.

그리고

나름 새로 호텔 오픈하면서 

음식 프레젠테이션에 엄청 고민 많이 한 것 같은데

1인분을 시켜서 그런가 

접시에 너무 빈공간이 많아 썰렁해보였다.


맛은 약간 실망스러웠다.

우선 생각보다 달지 않았다는 것이 감점 요인이다.

자극적이지 않으면서 재료를 맛을 살리겠다는 의도가 있었던게 아닌가 추측은 해보지만

내 머릿속에서 sweet란 '충실하게 달아야 한다'라는 개념이 자리잡고 있었기 때문이다.


저 초콜릿이 선방하여 

꽤 맛있었던 기억이 나고,

저 망고 디저트는 

그냥 망고맛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니라서

약간 실망했다.


애프터눈 티 놀이를 마치고

체크인 데스크 직원의 안내를 받아

객실로 올라가는 길에

애프터눈 디저트는 어떠하였습니까?라는 질문에

"좋았습니다(It was good)"라고 했더니

약간 놀라면서, 

"대단한 게 아니라 그냥 '좋았다'고요?(not great? just good?)"라고 하더라.

엄청 내가 홀딱 반할 줄 알았나보다. 

ㅋㅋㅋ


내 입맛에는

파크 하얏트 방콕 건물인 센트럴 엠바시에 입점한

Paul에서 사 먹은 생과일 타르트가 훨씬 맛있었다.

ㅋㅋㅋㅋ



<조식>


조식은 엠바시 룸(Embassy Room)에서 제공된다.


나는 호텔 조식하면 떠오르는 게

온갖 음식이 각 스테이션에서 준비되어 있는

그런 이미지였다.


그런데 여기에는 조식에 아라카르트(à la carte) 메뉴가 있다.

불어다. 

(알라꺄흐뜨라고 해야하나? ㅋㅋㅋㅋ)

처음에는 무슨 뜻인지, 뭐가 다른 건지 몰랐다.

이미 이 호텔에 다녀온 블로거의 조식 후기를 봐도

그냥 뷔페 메뉴가 있고 아라카르트 메뉴도 있다고만 설명되어 있지

아라카르트 메뉴는 뭐가 어떻게 다른지 설명이 따로 없었다.

<아라카르트: 위키피디아 링크>


결론적으로

이 호텔 조식에서 

아라카르트 메뉴는 직원이 주문을 받아서 내 테이블에 서빙까지 해주는 메뉴이다.

그냥 일반 식당에서 주문하듯이.

몇개를 먹던, 몇번을 먹던 추가 비용을 지불하는 것은 아니다.


그렇지만 주문을 많이 하고, 맛있는 것을 또 주문하기가 조금 불편했다.

이 호텔은 고객 응대에 엄청 열을 올리다보니

식당에 입장할 때부터 내 테이블을 뚫어져라 지켜보는 스탭들이 2-3명은 있다.


내가 열심히 먹는 데 누가 지켜보고 있다는 생각이 들면

좀 불편하지 않은가?

나를 상전 대접해주려고 준비하고 계신분들이지만

나는 영 불편했다.

그리고 혼자서 너무 많이 시키면

돼지처럼 보일까봐도 신경이 쓰였다.


지금 호텔 웹사이트에 들어가보니

스페셜티 메뉴에는 추가 비용이 부과되는 모양이다.

나는 'Park Breakfast'로 

딤섬, 사테이 같은 메뉴를 추가 비용없이 시켜먹었던 것 같은데

지금은 아닌 것 같음.

아님 오래 되서 내 기억이 잘못 되었던가...

여전히 어려운 시스템 ㅠㅠ


오래되서 맛은 다 기억 안 난다.

연어는 맛있었던 것 같고,

딤섬도 맛이 괜찮아서 한번 더 주문할까 하다가 

돼지처럼 보일까봐 자제.

망고스틴만 엄청 가져다 먹었다.


<룸서비스(in-room dining)>


조식 시스템도 내 스타일 아니고

메뉴도 생각보다 다양하지 않아서

다음 날 아침에는 인룸다이닝으로 주문해서 먹었는데

정확하게 메뉴명이 기억이 안난다.

ㅋㅋㅋㅋ


팟시유(Pad se-iw)가 아닐까 추측된다.

팟타이랑 별다른 차이 없는 맛이었던 것 같다.

팟타이와 같은 태국 음식은 

5성급 호텔이라고 훨씬 더 맛있지는 않구나라고 

생각했던 것은 기억이 난다.

ㅋㅋㅋ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