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홍대 혼자 호캉스]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

RYSE, Autograph Collection

- 아티스트 스위트_Artist Suite -

(2020.03.08.-09.)



싱가포르 여행을 취소하고

할일없이 인터넷 서핑을 했다.

그리고 그 종착지는

호캉스 서치.


메리어트의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은

항상 한번쯤은 가보고 싶었지만,

일반 객실은 면적대비 가격이 별로 매력적이지 않아서

항상 후보에 올렸다가 떨어졌었다.


평소에는 최저가 딜을 찾느라고

Prepaid 탭만 훑었는데,

어차피 못 갈 것 같아서

이번에는 Deal & Package 탭을 훑어보다가

발견해버렸다!

Prepaid 탭에서는 판매하지 않는

스위트 객실의 존재와 하트 뿅뿅 객실료를!



내가 예약한 객실은

프로듀서 스위트.


이 호텔의 객실 등급은

Creator -> Editor -> Director -> Producer -> Artist -> Executive Producer

순으로 올라간다.


내가 예약한 프로듀서 스위트는

다른 호텔의 스튜디오 스위트나 주니어 스위트쯤 

되는 것 같았다.


개인적으로

스튜디오(콩글리쉬로 원룸) 스타일을 좋아하기 때문에

프로듀서 스위트면 충분했다.


가격은 상당히 파격적이었는데

2인 조식 포함에 세금 포함해서 264000원이라니...

아주 특별한 프로모션이 아니고서는

40만원 전후로 객실료를 받았었던 것 같았다.


그렇게

나는 토요일 밤 11시 50분에 예약을 완료하고

일요일 1시 30분에 얼리체크인을 받았다.


투숙일 2-3일 전에

본보이 앱으로 모바일 체크인을 할 수 있는데

도착시간을 1시 30분으로 맞춰놓았고,

감사하게도 10시 전후로

객실이 준비되었다는 푸시 알람이 왔다.


그치만 실제로 내가 받은 객실은

Producer보다 윗단계인 Artist Suite.


코로나 때문에 투숙객이 많지 않고,

메리어트 직접 예약이고

나름 비루한 실버 티어도 있어서

업그레이드를 해주신게 아닌가 싶다.


아티스트 스위트의 객실료는

내가 예약하던 시간에

40만원대였던 걸로 기억한다.


완전 횡재!!

ㅋㅋㅋㅋㅋㅋ


메리어트 인터내셔널 호텔 그룹의

오토그래프 컬렉션.

다수의 개성있는 호텔을 묶어주는 연합(?) 브랜드.


참고로,

오토그래프 컬렉션은

브랜드 특유의 통일된 방침을 강요하기보다는

독립적 호텔의 개성을 존중하는 편.


메리어트에는 이런 컬렉션 브랜드가

럭셔리 등급 브랜드에 '럭셔리 컬렉션'

프리미엄 브랜드로 '오토그래프 컬렉션', '디자인 호텔' 3개 있다.


얼리체크인을 마치고

호텔의 레스토랑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과거 미슐랭 스타를 받았던

태국 음식점인 롱침은 문을 닫고

새로운 레스토랑 오픈 준비중이라서

메인 레스토랑이 운영되지 않았다.

그리고

코로나 때문인지, 

메인 레스토랑이 오픈하기 전이라서 그런지

룸서비스도 불가하다고

말씀해주셨다.


이건 예약하기 전에

앱에서 다 확인했던 것이라서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았다.

롱침에서 식사를 못하는 건 아쉬웠지만...


카드키.


객실은 1505호를 배정받았다.

홍대 사거리 대로변 말고

그 반대 방향.


1층에 있는 어메이징 브루어리 맥주를

1잔 무료로 마실 수 있는 쿠폰도 제공해주셨는데,

까바 마셨다가 속이 부대껴서

맥주는 포기. ㅠㅠ


외국인들한테 보통 주는 카드인데,

호텔로 돌아올 때 보여주는 호텔 카드.


라이즈 호텔이 전 서교호텔이고,

라이즈 호텔을 소유, 운영하는 회사는

제주도 중문 관광단지의 더 쇼어 호텔 제주(전 하얏트 리젠시 제주)도

소유, 운영하고 있다.


공용시설 층별 안내.


15층 복도.


1505호 앞 복도 창문에서 찍은 홍대사거리 대로 사진.

드디어 객실에 도착.


1505호 옆에는

사이드 노트 클럽이라고

핫하다는 클럽/바가 있다.


밤에 시끄럽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객실과 클럽/바 사이에

대기공간이 있어서

소음이 넘어오는 일은 없었다.

되려 호텔 밖에서

창을 뚫고 소음이 들어올때가 있었다.


거실에서 찍은 홍대쪽 뷰.


복도에서 찍은 홍대입구역 방향 뷰.


거실/다이닝룸.


스위트룸이다보니까

수면공간과 생활공간이 명확하게

분리되어 있었다.


다이닝 테이블.


거실 공간.


저 남색 쇼파에 앉으면

엉덩이가 쉽게 떨어지지 않는다.

ㅋㅋㅋㅋ


아티스트 스위트 안에 있는

실제 예술 작품 중 하나.


아티스트 스위트에는

실제 예술품을 데코레이션으로 활용하고 있어서

체크인할때

해당 작품을 훼손할 경우

물어내겠다는 각서를 쓰기도 했다.


문 앞에 있는 잡지 꽂이.


환영음식인 튀긴 건빵.


위트있는 환영음식인 건 인정하는데

건빵이 환영음식이라니

약간 당황스러웠다.

근데

당황스럽다면서

쏠락쏠락 다 집어먹었다...

ㅋㅋㅋㅋㅋㅋ


식탁 위에는

뽑기(?) 사탕이 한가득 있었다.


보통의 호텔에서는 느끼지 못하는,

RYSE 고유의 느낌이 반영된 환영음식들의 감성.


미니바와 붐박스.


호텔 설명에는 붐박스라고 되어있는데

나는 블루투스 스피커로 활용.


이건 사전에 확인하고 와서

내 보스 블루투스 스피커는 집에 두고 왔다.


식기류, 생수, 차, 캡슐커피 등.


냉장고에는 무료 맥주와 추가 생수가 들어가 있다.


이 스위트룸의 미니바에는

유료 제품이 없었다.



좌측에 욕실/화장실, 우측에 옷장.


옷장 서랍에는

세탁의뢰용 봉투와 슬리퍼가 들어가 있다.


킹침대.


내가 요즘

킹침대랑 침대 헤드보드 욕심이 좀 난다.


이 호텔 사진을 볼때면

항상 눈에 띄던 헤드보드.

집에 뜯어가서 설치할 수 없나요?

ㅋㅋㅋㅋ


침실 TV는 창가 앞에 있고,

거실에는 벽에 붙어있다.


TV는 잘 안봐서

패스.



침대 옆에 공기랑 페이셜 마스크가 놓여있다.


공기는 오래간만에 해보려고 했더니

사람들이 하도 많이

 이빨로 공기알을 열었다 닫았다해서

이빨 자국이 너무 많이 나있었고,

제대로 잠겨지지 않는 알이 있었다.

공기알 바꿔달라고 하려다가

그냥 포기.


욕실/화장실.


욕실에는 딥 소킹 텁(deep soaking tub)과 샤워가 설치되어 있다.


요즘 신상 고급 호텔이라면

보통 욕실 마감재를

대리석으로 하는 경향이 있는데,

이 호텔은 과감하게

미국식 서브웨이 타일(subway tile)과,

올록볼록한 대리석 알의 재질감이 느껴지는 

테라조(terrazzo)를 사용했다.

밝고 깔끔한 느낌이 났다.


로브.


원하시는 분은

호텔에 연락해서 구매가능.


세면대.


세면대의 포인트는 동그란 거울.


침실과 욕실/화장실은

투명창으로 막혀있는데,

필요하면 블라인드를 내릴 수 있다.


1회용 비누나 바디로션은 사용하고 있지 않았다.


1회용 어메니티들.


화장실.


<총평>

나는 원래 디렉터 룸을 

항상 타겟으로 잡고 있었는데

예상치도 못하게 아티스트 스위트에 묵게 되었다.

너무 기쁨!!

ㅋㅋㅋㅋㅋㅋㅋ


나에게 가성비 높은 서울 호캉스 목적지는

콘래드 호텔이었는데,

그게 바뀔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프로듀서 스위트만해도

나에게는 정말 충분하고,

이런 느낌의 디자인이라면

디렉터 룸을 잡더라도

콘래드를 대체하기에 충분한 것 같다.


사실

작년에 회사 행사를 콘래드 서울에서 했는데

행사 지원이 완전 엉망진창이어서

나랑 동료분들이 뒷수습하면서

사장님한테 끌려갈뻔한 고비를 몇번을 넘겼다.

콘래드 서울 총지배인에게 편지도 보내봤지만

"우리는 잘못해준건 없지만 유감이네요."

이런 답장만 받았음...


그 이후로는 콘래드 갈까 말까 고민을 하면서

결국은 계속 안 가고 있었는데,

마침 콘래드를 버릴만한, 상큼한 대체품을 발견!


나중에 메인 레스토랑 오픈하고

에디터룸이나 디렉터룸을 가봐야겠다.

그 때도 마음에 쏙 들면

나의 호캉스 만족도 순위를

현재 No.4에서 No.3로 끌어올릴 생각.


직원분들이 다소 캐주얼한 느낌의 유니폼을 입고 계시지만

서비스는 전혀 캐주얼하지 않으시다.

불필요한 각잡기, 군기잡기를 버리고

서비스에 집중하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


만족 만족 대만족!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