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홍대 혼자 호캉스]

라이즈 오토그래프 컬렉션

RYSE, Autograph Collection

- 조식 & 타르틴 베이커리/카페_

Breakfast and Tartine -

(2020.03.08-09.)



1박 2일간의

먹부림 기록.


용산역 종춘에서 산 떡.


KTX 열차 시간을 맞추느라고

점심을 걸렀다.


간단히(?) 요기할 생각으로

 사온 간식, 떡.


경단꼬치.


그냥 한번 찍어봤다.


까바.


라이즈 호텔 옆에

레스토랑/와인숍이 있어서

한 병 사왔다.


샴페인을 좋아하지만

가격대가 높으니까

까바를 더 자주 마시게 된다.


객실에 샴페인 잔이 없어서

그냥 일반 글라스에 따라 마셨는데...

기포가 너무 힘없이 빠져버리는 데

아쉬움이 좀 있었다.


품질에 비해 약간 비싸게

2만 2천원인가 2만 1천원인가에 샀는데,

쪼금 아쉽다.


팟타이와 새우연필춘권.


호텔의 메인레스토랑이 오픈 준비중이라서

호텔에서 식사할 곳이 마땅치 않았다.


배달앱으로

메콩타이에서 주문한 태국음식.

이제는 라이즈 호텔에서 사라져버린

롱침에 대한 나의 안타까움이 반영된 선택.


태국 음식처럼 생기기는 했지만

태국에서 먹던 맛은 아니었다.

한국적인 맛.

그래도 맛있게 잘 먹었다.


1층 타르틴 베이커리에서 사온 딸기 타르트.


8500원이었던 것 같은데

돈이 아깝지 않은 맛이었다!

가심비 타르트!


너무 달지 않으면서

딸기 풍미가 폭발.

크림은 약간 묽은 것 같은데,

묽은 듯한 특유의 식감이 또 마음에 드네?

ㅋㅋㅋㅋㅋ


파이 베이스도 맛있을 거란 기대는 없었는데

묘하게 맛있다.

적당히 건조한, 미묘한 밸런스.


조식은 4층 레스토랑에서 제공.


여기가 롱침이 있던 자리인가 싶은데,

Charr라는 간판도 달려 있는 것 같았다.

아마 새로 오픈할 레스토랑이 Charr인가 싶었다.


조식 주문서.


코로나 바이러스 등 다양한 이유로 인해서

조식 뷔페는 운영하지 않는 것 같았다.


대신

기본적으로 컨티넨탈 브렉퍼스트 세트가 제공되고,

알라카르트 메뉴를 1개 무료로 주문할 수 있다.


컨티넨탈 블랙퍼스트 트레이 서비스.


한국적 느낌이 나면서 튼튼한

이 나무 쟁반이 탐났다.

호텔에 물어보면

혹여나 구매가능할 수도 있겠지만,

비쌀 것 같아서 참았다.



컨티넨탈 브렉퍼스트의 구성.


훈제연어가 있어서

마음에 들었다.

훈제연어 없는 뷔페는

상상하고 싶지 않음.


차/커피와 주스를 무료로 주문할 수 있다.


와플 - 시럽 뿌리기 전.


와플-시럽 뿌린 후.


딱딱한 와플을 좋아하지는 않는데,

이 와플은 너무 딱딱하지는 않아서

입천장이 다 까진다거나 하는 불편함은 없었다.


비주얼과 맛

모두 마음에 들었다.


추가 주문서.


더 필요한 음식이 있으면

더 가져다 주실 수 있다고 알려주시면서

추가 주문서를 주셨다.


요즘 뚱뚱보가 되고 있어서도 아니고

이미 되어버려서

추가 주문은 참기로 했다.


호텔에서 레이트 체크아웃을 제공해줄수 있었지만

출근해야하기 때문에

KTX 시간에 맞춰서 객실을 나왔다.


1층 타르틴 베이커리에서

포장해온 브리사과샌드위치.


점심 시간대에 열차를 탔기 때문에

회사에 도착해서 점심으로 먹은 샌드위치.


음...

이 샌드위치는 뭔가...

단짠 밸런스가 안 맞았다.


졸인 사과와 사과 생과 슬라이스, 브리치즈가

들어가 있는데...

많이 달다.

나는 바게뜨도 많이 안 좋아하고.


콘래드 10G의 연어크로와상샌드위치가

생각나던 순간.


<총평>

나는 돼지가 맞는 걸로...

ㅋㅋㅋㅋㅋ


나름 자제했다고 생각했는데

틈틈히 계속 먹고 마셨네...


타르틴 베이커리는

샌드위치가 좀 아쉬웠지만

타르트가 매우 인상적이었다.

다음번에는

케익을 먹어보고 싶어졌다.


조식은

깔끔 정갈하면서

적절한 밸런스가 좋았던 것 같다.

다음번에도 가게 된다면

흔한 음식 같아도

요리 실력이 바로 드러나는 메뉴인

프렌치 토스트나 팬케이크를 도전해보고 싶다.


마지막으로

와인 마실거면

미리 집에서 챙겨가기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