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항주/항저우 여행_미식] 

소피텔 항저우 웨스트레이크 

Sofitel Hangzhou Westlake

- 항저우식 요리 중식당 용진제 Yong Jin Ge - 

(2019.04.13.)


@gizzard_in_law


소피텔 항저우 웨스트레이크의

1층에 위치한 중식당.


일반적인 중식 메뉴 사이에

항저우식 중식 메뉴가 곳곳에

포진해있다.


코스 세트 메뉴같은 것은 없어서

알라카르트 메뉴를 주문하게 되었다.


기본 테이블 세팅.


식당 분위기는 이렇다.


분위기는 나쁘지 않은데

뭔가 엄청 고급진 곳이라는 느낌은

많이 안드는 것이 신기했다.


Cucumber Salad


상하이에서 중식 먹을 때

느끼해서 힘들었다고 했더니,

지인이 마라황과를 시키라고 조언을 해줬다.

그래서 마라황과를 눈씻고 찾아봤는데

마라황과는 없고

비슷하게 생긴 이 샐러드가 있어서

주문하게 됐다.


생오이를 두들겨서 부순다음에

양념장을 뿌린 간단한 음식.


오이에 맛간장이

잘 어울리지 않을 것 같았는데,

노노!


싹 비웠다.


Shrimp and Eel


영수증에는 새우만 써있지만

장어(eel)를 보고 주문한 음식.


한국에서 파는

탕수육이나 깐풍기같은 맛은 아니지만

전분이 들어간 소스를 버무린 것은

비슷했다.


약간 중국 특유의 향이 살짝 나기도 하는

달짝 짭조름한 양념.

나는 맛있게 잘 먹었다.


문제는 

튀긴게 새우인지

튀긴게 장어인지

맛으로는 구분을 잘 못했다는 점.

장어 특유의 향을 싹 걷어내버렸다.


두부새우만두(bean curd prawn cumpling).


샤오롱바오는 말고,

샤오롱바오 같은 거를

한번 먹어보고 싶어서 주문해봤다.


이건 약간 실망.

만두 꼭지가 익었다기 보다는

끄들끄들하게 말라있었다.

물론 속 내용물은

뜨겁게 푹 잘 익혀졌다.

대단한 맛도 아니었다.



양이 많을까봐

소심하게 주문했으나

양적인 측면에서 소심하지 않았다.


한화로 3만8천원 정도.

생각보다는 비싸지 않았다.


<총평>

합리적인 가격에

음식도 괜찮게 하는 중식당을

항주 서호 주변에서 찾고 있다면

후보가 될 만할 것 같다.


중국 음식 특유의

향이나 느끼함이

크게 느껴지지 않았다.


서비스는

엄청 깍듯하지는 않은데

그렇다고 문제될 것은 전혀 없는 수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