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제주도 호캉스 여행] 

칼호텔에서 산책하다 

허니문하우스 걸어가기 

From KAL hotel to Honeymoon House

(2019.06.15.)


@gizzard_in_law


서귀포 칼 호텔의 강점은

호텔 빌딩 밖의 정원.


속 시원하게 밀어버린 머리카락처럼

잔디 관리가 잘 되어 있다.


잔디 끝에 보이는

제주도 남부 바다의 매력에 풍덩.


6월 중순 정도에 갔으면

야외 수영장을 운영할 줄 알았는데,

전혀!


야외수영장이 제대로 차려지면

좀 더 볼만한 장소가 되지 않을까 싶다.


야외수영장의 야외샤워시설.


수영장 바를 운영하는 공간으로 추정.


수영장 앞에 있는 

야자수와 잔디, 그리고 의자들을

찍어보았다.



호텔 양 끝으로 놓여진 산책로.


나온 김에 산책로를 걸어서

허니문 하우스에 가보기로 했다.


포장된 산책로를 걸어오다가 찍은 사진들.


건물에서 얼마나 멀리 왔나

한번 찍어 봤다.


중간에 길이 갈리는데,

어느쪽으로 가더라도

허니문하우스로는 갈 수 있다.


산책로라고 해서

산책로 쪽으로 가봤는데

진짜 산 같은 곳에 길이 작게 나있었다.


여기까지는 관리를 하고 있는

정원 산책로.


이 길로 들어가면

정말 그냥 숲이다.

숲 산책로.


관리가 안 되고 있는

숲속 산책로를 따라 돌다보면

다시 칼호텔의 끝으로 연결되어 있다.

이 연못?의 구석에

올레 6길로 연결되는 작은 쪽문이 있다.


쪽문으로 나와서 찍은 바다 사진.


서귀포 칼 호텔 쪽문 바로 바깥에

이렇게 안내문이 있다.


호텔 직원분한테

걸어서 허니문 하우스 어떻게 가냐고 물었을때

설명을 잘 못하시고...

끈따라 가라고 하셨었을 때에는

끈??

난감했었다.


근데 막상 직접 올레6길을 걷다보니

길 중간중간에

올레길임을 나타내는 끈이

여기저기 걸려있었다.


올레 6길의 거친 돌 길에서 찍은 바다.


계단을 오르고

걷다보면 이런 길이 나온다.


이런 산길을 조금만 걷다보면

이게 길인가 싶게 생겼는데

허니문하우스로 추정되는 건물이 보인다.


조경된 나무들이 아주 조금 벌려져있는

그 틈을 비집고 올라가면

허니문 하우스의 정문이 나온다.


이건 허니문 하우스의 바다쪽을 나가서 찍은 것.

바로 이곳으로 연결되지 않는 듯.


허니문 하우스에 도착 인증 샷.


허니문 하우스 카페 내부는

좌석 간격도 넓직하고

통유리로 바깥 뷰를 흠뻑 즐길 수 있는 구조.


바다가 잘 보이는 좋은 자리는 다 찼었다.

그래서 이런 뷰라도

나름 바다가 보인다며

한자리 꿰차보았다.


제주당근주스 한잔.


8천원인가 해서 엄청 비싸다고 생각했는데,

맛이 8천원 아깝지 않은 맛이었다.

서귀포 칼 호텔 투숙객 할인은 없냐고 물어보았으나

돌아오는 답은

그런 건 없다는 ㅋㅋㅋㅋ


허니문 하우스는 야외석이 잘 마련되어 있어서

야외석이 더 인기가 많았다.


허니문 하우스 앞에서 찍은 풍경 사진들.


허니문 하우스 주변에 있는 그네.


허니문 하우스에서

요즘 스몰 웨딩을 자주 하신다고들 하고

여기에서 많이들 사진을 찍는 것 같았다.


이 좁은 길을 통해

다시 올레 6길로 연결.


이 계단을 내려왔을 때의 모습.


처음 이 길을 마주쳤을 때에는

이런 길을 따라가면

정말 허니문 하우스가 나오는 건지

엄청난 의심이 들었다.


올레 6길을 지나서

다시 서귀포 칼 호텔로 돌아왔다.


좌측의 흰건물이 칼호텔이고

바로 앞은 인공연못의 정자.


물레방아도 있다.


정자와 연못.


여긴 캠핑장.


캠핑장 주변의 야자수길.


캠핑장 앞에서

정자와 칼호텔 건물이 나오게

다시 찍어봤다.


칼호텔을 바라보았을 때

우측에는 작은 쪽문이 또 있다.

올레6길이 좀 험해서

위험한 날에는

칼호텔을 통해 지나갈 수 있게

쪽문을 열어두고 있었다.


쪽문을 나서보면

닭집하고 카페 비슷한게 있었다.


쪽문 밖의 골목길.


다시 호텔 앞으로 돌아왔다.


<총평>

칼호텔 객실에 다소 실망했지만

칼호텔의 정원? 산책로는

(전부는 아니지만) 관리가 잘 되어 있어서

걷는 재미가 있었다.


허니문 하우스는

카페 치고 싼 가격은 아니다.

하지만,

인테리어도 괜찮고

바깥의 오션뷰가 상당히 멋지기 때문에

칼호텔 투숙 여부와 관계 없이

한번 쯤 방문해서

음료를 마시면서 오션뷰를 감상하는 것은

추천할만 하다.


차로는 나처럼 고생하지 않고서도

편하게 허니문하우스에 갈 수 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