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멜버른 혼자 여행_호텔(7)] 

트레져리 온 콜린스 아파트먼트 호텔

Treasury on Collins

- 킹 스위트 King Suite -

(2019.02.03.-2019.02.06.)


@gizzard_in_law



지난번에 말했던 것처럼

멜버른에는 호텔보다는 서비스 아파트먼트가 많다.


트레저리 온 콜린스도

호텔인 줄 알고 예약했는데

알고보니 서비스 아파트먼트였다.


사용하던 건물이 과거에

호주은행(Bank of Australia)로 이용되었던 곳을

서비스 아파트먼트로 개조하여 사용하고 있어서

treasury(금고)라는 단어를 쓰는 것 같다.


글로벌 호텔 체인에 속해있지 않고

독립적으로 운영하는 곳이어서

이 호텔의 공시기 홈페이지에서 직접 예약을 했다.


직접 예약을 하면

이런 저런 잡다한 특전이 제공되고

최저가도 보장이 되었기 때문에

믿고 예약해보기로 했다.


3박에 777.60 호주 달러.

한화로 대략 626,000원 정도.


콜린스 스트리트에서

이 아파트먼트를 찾으려면

아래의 간판를 찾아야한다.


입구가 대로변에 있지 않고

작은 길가에 눈에 띄지 않게 있어서

약간의 눈썰미가 필요하다.


문을 열고 들어가면

리셉션을 가리치는 방향표시가 있다.


서비스 아파트먼트라서

일반 호텔하고 좀 달랐다.

특히나 이 아파트먼트는

1층에 식당이 있고, 짜투리 공간을

서비스 아파트먼트 로비로 이용하기 때문에

화려하고 웅장한 로비는 없다.


체크인을 마치고 엘리베이터를 탔다.


오래된 건물이라서

엘리베이터도 상당히 연륜이 있어 보인다.


복도.


내가 투숙했던 방 H604호


나는 퀸 스위트룸을 예약했지만

공식사이트 직접예약의 특전으로

킹 스위트로 무료 업그레이드 되었다.


호텔 공식 사이트 직접예약의 혜택을

체크인 시에 안내 받았다.


직접 예약을 하면

조식, 티타임, 와인다운 등의 서비스를 

메자닌(Mezzanine) 층에서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이 아파트먼트는

넷플릭스를 개인 아이디가 없어도

무료로 볼 수 있게 해놨다고

엄청 강조를 많이 한다.

근데 나는 넷플릭스 유료 이용자라서

그다지 신나는 서비스는 아니었다.

ㅋㅋ


층 도면.


창문은 있지만

뷰는 없다.


커튼을 열면

바로 옆 건물의 사무실을 훔쳐볼 수 있다.


그래서

거의 대부분을 커튼을 쳐놓고 있었다.


출입문.


출입문에서 본 객실.


객실 좌측에 테이블이 하나 있다.


객실 전경.


킹베드.


거실 공간.


창가 쪽에서 찍은 객실의 모습.


거실 공간은 이렇게 구성되어 있다.


차와 커피.


미니바는 전화로 요청을 해야지

주문을 할 수 있다.

결국 룸서비스나 나름없음.


거울로 마감된 옷장.


옷장 내부 및 세탁 가격표.


냉장고는 비어있다.


앞서 말했듯이

미니바는 냉장고에 세팅되어 있지 않다.


아파트 난방 시스템.


3일에 1번 하우스 키핑을 하는 데

특별 요청이 있으면 무료로 해주기도 하니

전화로 요청하면 된다.


네스프레소 머신과 캡슐.


서비스 아파트먼트이다보니

작은 주방과 식기류가 다 갖춰져 있다.


이제는 욕실을 볼 차례.


세면대와 세탁기.


욕조.


변기.


양치용 컵과 몰튼브라운 어메니티.


몰튼 브라운 어메니티를 제공한다는 사실을

상당히 강조하고 있었다.


여분의 수건.


<총평>

직원분들은 웨스틴 멜버른보다

친절하고 많이 도와주려고 노력을 하시는게

눈에 보였다.


객실은 깨끗했고,

특별히 흠 잡을 곳은 없었다.

서비스 아파트먼트 중에서도 면적이 넓은 편이어서

확 트인 공간감과 개방감도 괜찮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호텔을 좋아하는 나에게

이런 서비스 아파트먼트는 약간 매력이 떨어진다.


특히 욕실은

정말 멜버른 아파트를 하나 구해서 살고 있는 듯한

느낌이 나는 분위기였는데,

나는 로컬의 삶을 사는 느낌을 즐기는 편이 아니라서

그냥 화려하고 으리으리한 호텔 욕실이 더 좋다.


하지만

멜버른의 서비스 아파트먼트들은

가격경쟁력이 높은 편이라서

본인 취향에 맞춰서 이용한다면

좋을 것 같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