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투갈 리스본 포르투 여행]

리스본 한국식당

- 케이-밥 K-Bob -

(2019.09.14.)



호텔 근처의 식당에서

식사를 마친 다음 날,

리스테리아 식중독 의심 증상이 나타나고

죽을 듯 말듯한 상태가 계속되었다.


밀가루는 사랑하지만

소화를 아주 잘 시키는 사람이 아니다.


속이 편한 서양 음식을 아무리 떠올려봐도

끽해봐야 리조또였는데,

리조또에 치즈나 올리브유가 들어가니

괜히 자신이 없었다.


결국은

리스본에 한식당이 있는지

검색해보게 됐다.


검색한 결과

리스본에 K-BOB이라는 한식당이

2개의 지점을 운영하고 있었다.


여행가

무조건 현지식을 고집했던 나지만,

숨을 할딱할딱 거리면서

식은땀 줄줄 흐르는데

그런 고집 더이상 필요없다며...


엘 꼬르떼 잉글레스 뒷편의

다소 한적한 골목에 위치한

K-BOB 2호점에 도착했다.


메뉴판.


지점에 따라

메뉴가 좀 다른 것 같았다.


계란찜에 소불고기에 흰밥.

그거면 넘길 수 있을 것 같아서

주문해봤다.


소불고기.


계란찜.


<총평>

한국인 직원? 사장님?과

포르투갈 현지인 직원이

서빙을 담당하신다.


한국인 분은

말 하나 하나

행동 하나 하나에

매우 조심스러우신 분 같았다.


포르투갈 현지인 직원은

한국어로 주문을 이해할 정도의

한국어를 구사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이분도 친절하셨다.


계란찜은 잘 먹었지만,

몸이 안 좋으니까

소불고기를 잘 씹어 넘기기가 어려웠다.


소고기가 불고기용으로 적합한 두께나 부위였는지도

살짝 고민해볼 필요가 있을 것 같다.


그래도 이 식당이 있어서

흰 쌀밥에 물 말아 먹을 수 있었고,

죽지 않고 버틸 수 있었다.

캄사합니다!ㅠ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