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삿포로 대게 식당] 

카니 쇼군 

Kani Shogun かに将軍

(2018.04.15.)


삿포로가 털게가 유명하다하여

카니혼게(かに本家)를 가고 싶었지만,

예약이 금방 찼다.


컨시어지에서 대뜸

예약이 금방 차는 곳이라고 말해주더라.

혹시나 하여 전화를 해보았지만

역시나 예약 종료.


아쉬운 대로

카니 쇼군을 예약해서 가보기로 했다.

가격대도 비슷하길래.


나는

이 식당이 삿포로 맛집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

그래서 제목에도

'삿포로 대게 식당'이라고만 썼다.


오사카 도톤보리 느낌 아주 살짝 나는

스즈키노 대로변에 위치하고 있다.


카니쇼군 식당은 저 간판 건물들 사이에 없다.

대각선으로 길 건너편에 위치하고 있다.


카니쇼군 앞에서 한 장.


분위기는 전통적인 느낌이 물씬 난다.


털게가 유명하다고 해서 

털게를 먹어보려고 간 식당이었는데

메뉴판을 보다보니 

대게 메뉴를 고르고 있었다.

ㅋㅋㅋㅋㅋㅋ


털게 코스 메뉴는 

별도의 메뉴판에 있었다.

그걸 놓침.


코스 요리라고 생각했는데

요리 4개가 동시에 투하된다.

여기서부터 약간 당황했다.


이건 야채 데쳐서 양념한 것 같다.

간이 조금 세다.


게살을 올린 계란찜.


게살과 계란찜을 함께 떠먹으면

게향이 참 좋다.

계란찜은 잘 한 것 같다.


따뜻하게 나올 줄 알았는데

차갑게 나왔다.


차갑게 식힌 대게찜.


차갑게 식힌 대게의 살은 단맛이 더 잘 느껴진다.

소스가 달큼 시큼해서 잘 어울린다.

식힌 대게라서 그런지 대게 향은 약한편이다.


대게 회.


이 코스의 별미라면 대게회가 아닐까 싶다.

대게회는 처음 먹어봤다.


이것도 역시 크림같은 식감.

살짝 찐득해서 입에서 쉽게 풀어지지는 않는다.

와사비향과 잘 어울렸다.

집게다리 부분은 같은 게이지만

찐득함이덜하고 더 부드러웠다.




한글 메뉴에는 대게 찌개라고 되어있다.


먹어본 결과

찌개가 아니고 맑은 탕이다.

바로 익혀서 그런지

게의 향이 더 빠르고 강렬하게 올라온다.

식힌 대게는 단맛이 주로 느껴진 반면에

맑은 탕으로 익힌 대게에서는 고소한 맛이 더 잘 느껴진다.

대게 그라탕.


여기서부터 이 코스는 망했다는 느낌이 들기 시작했다.


맛 자체로는 괜찮은 그라탕이지만,

대게 맛은 하나도 안난다.

대게를 넣었는지 의심이 든다.


파스타와 버섯, 치즈가 들어간 그라탕이고

그릇만 게 껍데기일 뿐이다.

치즈향은 엄청 강렬하다.

게가 들어갔어도 게향이 묻혔을 정도.


튀긴 게 슈마이.


그냥 고급 어묵에 바삭한 튀김옷을 입힌 맛이고

게살의 맛이나 향은 잘 모르겠다.

어묵 자체는 맛이 있는데

메인 재료가 대게였어야한다고 생각하면

빵점이다.


튀김옷 안의 어묵은

단단하거나 탱탱한 식감은 아니고

약간 과다하게 촉촉하고 

부드럽게 입안에서 풀어진다.


왕게 김말이 초밥.


왕게가 들어간 지 모르고 먹었다.

맛살에 마요네즈 버무린 느낌.

단박에 쌀이 별로 안 좋은 쌀 같아보였다.

전반적으로 간이 세고,

김도 고소한 맛이 거의 없었다.



미소국도 간이 세다.

먹다보니 대게 다리 작은거 한점 퐁당 빠뜨려져 있더라.

미소가 너무 많이 드러갔는지

게의 향은 전혀 안난다.

게는 따로 쪄서 보관해놨다가

서빙할 때 그냥 한 조각 퐁당한게 아닌가 싶다.


후식 초코케익과 오렌지.


초코케익은 

포크가 쉽게 안들어 갈 정도로 단단하다.

좀 많이 달고

초코향이나 맛은 약하다.


<총평>

5천엔대 음식이면

결코 저렴한 음식은 아닌데,

대게 값이 비싸서인지

요리에 별로 성의가 없게 느껴졌다.


전날

너무 만족스럽고 고급스러웠던

스시젠과 덴푸라 아라키를

방문했던 것이

나의 기대치를 한껏 높여놓았던 것 같기도 하다.


한국에서는

1인 대게코스 먹기가 쉽지 않을 것 같은데

그걸 생각하면 괜찮은 경험인 것 같다.


직원분들은 친절하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