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베이 혼자 여행]

자오시 온천 당일치기 여행 (1)

- 자오시 온천공원 내 '삼림풍여(썬린펑뤼)' - 

礁溪溫泉公園-森林風呂, Jiaoxi

(2018.02.13.)


베이터우에서 온천을 하고 왔지만

다른 지역의 온천을 가고 싶었다.


그래서 인터넷에 타이베이 온천 검색하면

베이터우 다음으로 쉽게 검색되는 곳이 

우라이 온천이었다.


그래서 나도 우라이 온천이나 갈까했지만,

막판에 여행책자를 뒤지고

인터넷 검색을 해서

자오시(Jiaoxi)에 온천마을이 있다는 사실과

고속버스 타고 편도 1시간이면 도착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내가 있는 호텔에서

우라이 온천 마을로 가려면

최소 1번의 환승 또는 시내버스를 타야했는데

그게 영 불편할 것 같았다.


다른 블로거님의 여행기를 참고하여

타이베이 메인스테이션 건너편의

타이베이 버스터미널로 갔다.


우리나라 버스 터미널은

버스 회사별로 매표소를 운영하지 않는 것 같은데

대만은 버스 회사별로

운행하는 버스 노선이 다르고

매표 창구, 탑승 게이트도 달랐다.


편도 TWD 110에 1시간짜리 버스티켓을 구매했다.


타이베이 버스 터미널은

일본 버스 터미널에 이어

새로운 충격이었다.


서울 고속터미널은 부지가 엄청 넓지 않은가?

그리고 승강장에 있는 버스보다

주차 대기하고 있는 버스가 더 많고, 

더 많은 면적을 차지하고 있고.


일본은 버스 터미널이

서울역 환승센터보다도 좁았고

버스 시간 맞춰서 온 버스만 들어올 면적이었다.


타이베이 버스 터미널은

일본 버스 터미널보다는 큰 건물인데

버스마다 출발하는 층이 달랐다.


카말란 버스가 출발하는 곳을 찾아갔다.

카말란 버스회사의 직원들이 카운터를 지키고 있다.


내가 맞게 찾아온 건지

구글 번역기를 동원하여 물어봤고

친절하게 여기서 기다리면 된다고 알려주셨다.


이 직원들이 탑승 시간이 되면

줄을 서라고 

팻말을 들고 알려준다.


검표를 하고 자리에 착석.


우리나라 우등버스와 비슷한 구조이다.


그렇지만 어딘가 모르게 더 좋아보인다.


우선 짐칸은 반지하? 1층에 따로 공간이 있다.

그리고 반지하 1층에 가는 계단에 화장실도 있는 것 같았다.

기사님은 1층에서 운전하시고

승객들은 2층에 탑승한다.


자오시 버스 터미널에 도착했다.


정말 작은 버스 터미널이고 

2개의 버스 회사의 카운터가

양쪽에 위치하고 있다.


자오시 전체가 온천 관광 마을이기 때문에

온 천지가 다 온천호텔들이다.


나는 당일치기이고

다른 블로거가 찾아갔던

버스터미널 바로 뒤에 있는 

노천온천탕을 찾아갔다.


자오시 버스터미널에서 나와서

대로를 따라 가지 않고

샛길처럼 생긴 산책로를 걷다보면

산림풍여 가는 이정표가 

계속해서 나타난다.


산림풍여의 성인 입장권은 TWD 120


블로그 검색해보면 전권이 있고 반권이 있다는데,

자세한 설명이 없이 있다고만 하니까

무슨 차이가 있는 건지도 잘 모르겠고,

나는 말이 안 통해서 그냥 전권을 구입하게 됐다.

ㅋㅋㅋㅋㅋ


티켓을 제시하면 찢어서 표시해준다.


남탕 입구.


완전 일본풍이다.


남탕부터는 사진을 찍을 수가 없으니

말로 설명을 해보겠다.


저 장막을 걷고 들어가면

신발 보관함이 있었던 것 같다.


거기에서 신발을 벗고

우측의 사물함으로 간다.

코인 사물함이 있고

그냥 닫는 문도 없는 사물함이 있는데

나는 코인사물함을 이용했다.

돈을 돌려주지는 않았던 기억이 있다.


바닥이 시멘트인데

슬리퍼나 다른 신발을 신고 다니는 사람이 없다.

다들 그냥 쿨하게 맨발로 다니길래

나도 맨발로 돌아다녔다.


깊이나 온도가 서로 다른 노천탕이

4개?5개? 있었던 것 같다.

가장 뜨거운 탕은 44-5도 정도 되었던 듯.

사우나도 들어가서 했던 기억이 있다.


시설은 약간 오래된 느낌도 있다.

이용자의 대부분은 이 동네 거주하시는 할아버지들.


젊은 사람들도 40%정도 있기는 하지만

이 할아버지들처럼 평생 살 것처럼 오래 있지는 않았다.


실제 노천탕을 해본 결과

일본 온천수만큼 피부에 좋은 지는 잘 모르겠다.

그냥 노천탕이니까

싼맛에 한번 하는 것으로.


삼림풍여가 있는 온천공원은

조경에 많은 신경을 쓴 것 같았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