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타키나발루 혼자 여행] 

사바 박물관 

Muzium Sabah / Sabah Museum

(2017.05.02.)



지난 밤 12시가 넘어서

드림텔(Dreamtel Kota Kinabalu)에 체크인을 했는데,

드림텔 에어컨이 고장이라

다른 호텔에 객실을 잡아두었으니

그 곳에 묵어달라는 부탁을 받았다.


드림텔은 하얏트 코타키나발루랑

가까워서 잡은 숙소였는데...

완전 계획 틀어졌다.


드림텔 주변에

체크아웃 전까지

가볍게 산책할 수 있는

공원이나 시계탑, 모스크 등을 

방문할 계획이었는데...


고민을 하다가

우버를 잡아타고

사바 박물관에 가기로 했다.

(당시에는 우버가 영업 중이었다)


박물관 안의 전시관은

딱히 재밌거나

볼 것이 많은 것은 아니었다.

사진 촬영도 

금지되어 있었던 기억이 있다.


박물관은 대충 둘러보고

박물관의 다른 곳들을 구경하기로 했다.


박물관 매점 및 기념품가게 건물 뒷 쪽에

작은 샛길이 있다.


사바 정글을 체험할 수 있게끔

해놓은 산책로라고 할까.


산책로에 들어가면

높이 2-3m 정도의

흔들다리가 있다.


유격훈련은 어떻게 받았을까?

엄청 쫄아가지고

한걸음 한걸음 내딛는 데

엄청난 시간이 걸렸다.

쫄보 인증 ㅋ


사바 주(州) 원주민의 주거환경을 복원시켜놓았다.


저 소와 위성 안테나는

어떤 작가의 예술작품이 아닌가 싶었다.


정확한 건 모름.


얕은 지식조차 탐내지 않고

그냥 눈에 보이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투어 스타일.


찍어둔 사진이 없어서 당황했는데,

길을 따라서 걷다보면

Sabah Islamic Civilization Museum도 있다.

들어가지는 않았다.


한바퀴 삥 돌고 돌아오면

다시 사바 박물관 본관에 도착한다.


본관 옆에

옛날 자동차랑 기차 같은 것이 전시되어 있다.


<총평>

정말 시간 때우러 가는 거 아니면

딱히 인상깊은 것은 없다.


저기 정글느낌 나는 숲길을 잠깐 걸었다고

현지 모기한테 크게 물렸는데

여행 내내 가라앉지 않고 퉁퉁 부었다.

시간이 가면 가라앉을 줄 알았는데

점점 커졌다.


결국 현지 약국에서

구글 번역기와 손짓 발짓으로

연고를 구입하는데 성공했다.

연고를 사고 

성분을 검색해보니

스테로이드 연고였다.

스테로이드는 장기간 사용하면

부작용이 심각하므로

코타키나발루 여행 중에만 발랐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