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중국 연태/옌타이 호캉스 여행] 

면세점 및 옌타이 쇼핑 리스트

(2019.12.21.-2019.12.24.)



옌타이를 잘 알지 못하는데

선뜻 옌타이 호캉스를 결정한 이유 중

첫째는 메리어트 호텔이 마음에 들어서이고

두번째는 그냥 면세 쇼핑이 하고 싶어서였다.


돈은 별로 없는데

씀씀이는 돈이 좀 있는 사람같아서

항상 적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면세점>


1. 랑방 향수_A Girl In Capri


향수는 인터넷으로 주문하는 게

저렴한 것 같기는 하지만,

서울에 살지 않으면

시내 면세점에 가기가 쉽지 않으니까

그냥 공항 내 면세점을 이용.


신세계 면세점 향수 코너에 가서

시트러스향이 나는 향수,

내가 쓸 것이지만

여자향수여도 좋다는 설명을 드렸다.

그렇게 몇 종류의 향수를 테스트해보고

향이 마음에 쏙 들어서 구매하게 된 향수.


다수의 남자향수들에서

(애프터쉐이빙같은...) 특유의 향을 맡을 수 있는데,

그게 좀 머리가 아플 때가 있고,

그러다보니 그 향수를 잘 안 쓰게 되더라.


그런 남자향수 특유의 냄새가 안 나는 것이

샤넬하고 톰 포드였고,

엄청 잘 쓰고 있음.


그 외에는 여자향수를 애용.

선택의 폭이 넓고

향이 독하지 않다.


이 향수도 상당히 만족스럽게

잘 쓰고 있음!!


2. 샘소나이트 레드 크로스백

자라에서 샀던 크로스백이

포르투갈 여행을 마치고 돌아오는 길에

고장이 나면서

여행용 크로스백이 필요했다.


개인적으로 크로스백을 선호하지는 않지만

여행 중 물건을 안전하게 보관하는데는

그나마 크로스백이 안심이 되니까.


속에 주머니도 많고

여행 중에 유용하게 잘 쓰고 있다.


<조이시티 쇼핑>


연태에서 쇼핑몰로는

가장 좋아보여서 가게 된 쇼핑몰,

조이시티.


백화점도 있다는데

백화점에는 명품이 많은가 싶어서,

나는 여행 경비 충당하기도 벅찬 사람이니까 ㅠ

백화점은 안 갔다.


1. 패션푸르트 티 & 팬케익

패션프루트 티


연태에 가면 한번씩은 마시는 것 같은

버블티 브랜드가 있었는데

겨우 찾아보니 사람이 생각보다 많았다.

그럼 한가하고, 의자 있는 곳을 찾기로해서

가게 된 차 매장.

일본어가 써있는 걸 보니 

일본 브랜드인 것 같았다.


내가 중국어를 하나도 못하니까

직원 두분이 엄청 많이 도와주셨다.

캄사합니다!!


일식 뭐라고 써있는 것 같은데

한자 까막눈이라 하나도 모르겠다.


LCD 메뉴에서 

영어로 블루베리 팬 케이크인가가 써있길래

손가락으로 가리켜서 

주문한 디저트.

ㅋㅋㅋㅋ


2. 탕후루

서울 명동에서도 판다던데,

중국에서 파는 탕후루를 먹어보고 싶었다!


조이시티 버스정류장 옆에

아저씨가 팔고 계셨다.


잔돈이 있네 없네 실갱이할

중국어 실력조차 전무하므로,

알리페이 투어패스로 결재.

5위안.


생각보다 별로 달지 않고

오히려 안에 들어간 사과인지 대추인지의 과일의

새콤 달콤한 맛이 더 지배적이었다.

겉 코팅은 아삭바삭한 식감 담당.


가랑비는 오는데

미세먼지 농도는 나쁨이던

연태 시내 한 복판에서

혼자서 맛나게 먹었다.


3. 도화주(?)

조이시티 지하에 있는 슈퍼마켓에서

병이 예쁘게 생겼길래

구입한 도화주.


아직 마셔보지는 않았다.


4. 크래프트 비어

사다 놓은 후에

배탈이 나서

마시지도 못하고

한국에 챙겨오기도 해매하여

호텔에 두고 온

슬픈 사연이 있는 크래프트 비어.


뭔가 있어보이고

맛이 좋아보여서

충동구매했다.


5. 연태고량주(50도)

연태에 왔으니

연태고량주를 기념품으로

사보기로 했다.


근데 연태 고량주도

브랜드나 알콜 도수에 따라서

종류가 여럿이었다.

중국어를 모르니

차이점을 하나도 식별해내지 못하고...


그냥 중간 가격보다 조금 높은 것으로

하나 구매.


6. 오렌지 주스

욕조에서 반신욕 할 때

마시려고 산 주스.


생각보다 맛이 좋았다.


7. 말린 황도


연태가 속한 산동 지역이

과일이 맛있기로 유명하다던데,

직접 과일 까먹기 귀찮아서(!)

건과일을 구매.


건과일치고

생각보다 상콤하니

맛있게 먹었다.


8. 자몽백차

백차를 한번 구입해보고 싶었는데

우연히 조이시티 지하 마트에서

자몽이 인퓨젼된 백차를 판매하는 걸 발견.


차 종류는 많았는데

이 제품 포장이 멋드지고

가격도 살짝 높은 편이여서

그냥 믿고 사봄.


leaf tea라고 써있길래

티백 포장이 아닌 줄 알았는데,

티백 제품이었다.


자몽의 산미나 향이

살짝 나고

나머지는 백차의 느낌이 지배적.


개인적으로 백차 특유의 맛을 구분해내지는 못 하지만,

백차는 일반 녹차와 다르게

덕구지 않은 어린잎 차를 말하는 것 같다.


9. 생수

중국 생수 값은

생각보다 저렴하지 않더라.


물을 많이 마시니까

물을 사왔다.


영수증.


<기타 쇼핑>


1. 스파클링 와인_장유 모스카토


메리어트 옌타이 1층에

주류 매장이 있다.

스파클링 와인이 괜찮은게 있나 구경갔다가

가격이나 종류가 그닥인 것 같아서

아쉬운 대로 스페인 스파클링 와인을 사려고 했더니

점원분이 연태에서 제일 좋은 스파클링 와인이라며

번역기를 돌려서 설명해주시길래

한번 구입해봤다.


맛은? 

기대 이하...


장유 와이너리에서 나온 브랜드이던데,

기포가 너무 금방 빠져서

스파클링 와인의 느낌이 약했다.


2. 각종 약...

원인을 알 수 없는 배탈이 났는데

쉽게 상태가 호전되지 않았다.

호텔에 문의하여 

연태의 한 종합병원에 찾아가게 됐다.

이 상자들은 진료를 받은 후 처방받은 약들.


각종 검사를 다해봤는데

검사결과상 식중독이나 감염증상은 아니라고.


중국어가 전혀 안되는데

봉사활동을 하던 중국인 학생의 도움을 받아서

각종 검사와 진료를 마칠 수 있었다.


중국 여행 중에

저를 도와주신 많은 중국인분들께

항상 감사해하고 있다는 말

전하고 싶은데,

중국어로는 못하겠네요 ㅠ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