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세미티 국립공원 (Yosemite National Park)

(2016.09.12.~2016.09.13.)



(이번 글에는 사진이 없습니다.)


요세미티의 공기와 그 기운을 한껏 들이마시기 위해서

요세미티 국립공원 한 가운데에서 하룻밤을 자보고 싶었다.


요세미티 국립공원 안에 있는 숙소는 아래 사이트에서 예약이 가능하다.

National Park Reservations

국립공원 안에는 

요세미티 밸리 로지 (Yosemite Valley Lodge (formerly Yosemite Lodge at the Falls)) 외에도 

야영장, 호텔등 여러 종류의 숙박 시설이 있다.


공원 내 숙박시설들을 예약하기 위해서는

여행하기 몇개월 전에는 예약을 해야했다.

숙박일로부터 약 7-8개월 전에 예약을 하려고 알아보고 있었는데

알아보는 사이에 스탠다스 숙소가 다 예약되어 버렸다.

어쩔수 없이 비싼돈을 주고 좀더 큰 방을 예약했다.


지금 저 예약 사이트에 들어가보니

로지의 객실 이름이나 시설이 조금 바뀐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당시에 Traditional Queen을 예약하려다가

잠깐 미루는 사이에 다 차버려서

Traditional King을 234달러를 주고 예약했다.


내 기준에서는 엄청 비싼 객실이었는데,

객실은 가격에 비해서 많이 허름하다.

공원 안에 있다는 장점 외에는 추천할 수 없음.

오래된 시설이라 문 잠그는 법을 잘 몰라서

직원을 불러서 문 잠그는 법을 배우기도 했다.

ㅋㅋㅋㅋㅋ


내가 예약했을 때랑

내가 방문했을 때랑

공원 내 숙박시설을 운영하는 회사가 다르다.


투어를 하면서

레인저/가이드에게 들은 얘기로는,

적자 운영이 되면서 기존에 경영을 담당하던 회사가 나갔다는 것 같았다.

그래서 갑자기 새로운 회사가 공원 내 숙박시설 등을 운영하게 되었고

그러면서 숙소 이름들도 바뀌었다고 한다.

공원에서 일하는 레인저의 입장에서는 상당히 중요한 사안이었을 것이다.


암튼 그래서 그런 것인지

2년만에 들어간 홈페이지에서 객실 이름도 좀 바뀌어 있는 것 같다.


로지 근처에는

포멀한 느낌의 다이닝 레스토랑이 있고

기념품 상점이 있고

푸트코트가 있다.


미국 물가가 비싸고

공원 안이니까 물가가 더 비쌀 수 밖에 없는 것 같다.

그래서 매 끼니를 푸드코트에서 때웠다.

셔틀버스를 타고 다른 숙박시설 근처에 가면

식사할 만한 다른 시설이 있는 것 같았지만

첫날은 열차를 타고오느라 너무 피곤해서

두째날은 멀세드로 돌아가는 버스 시간을 맞추느라 촉박해서

푸드코트를 애용했던 것 같다.


푸드코트 음식은 그냥 미국 음식 맛이었다.

미국 음식이 맛이 없기 힘든

탄수화물+기름+당의 조합이 많다보니

실패할 가능성은 낮았지만, 

그렇다고 엄청 맛있지도 않았다.


만약

공원 내 숙박시설이 모두 매진이 된 상태라면

공원 출입구 주변에 있는 숙소를 노려보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다.

공원 주위에 숙소들이 꽤 있는데

셔틀서비스가 되는지는 모르겠지만

개인 차량이 있다면

공원 외부의 숙소를 잡는 것도 괜찮다고 생각한다.

공원 외부에도 역사가 오래된 호텔들이 간간히 운영되고 있다.


덧붙이자면

공원에 도착하는 날

늦은 점심을 먹고 정신을 차려보니 3-4시가 되었더라.


글래시어 포인트 투어를 신청하면서

도착한 날 밤에 하는 나이트 투어도 같이 신청했다.

(글래시어 포인트 투어는 앞의 글 참조)


나이트 투어는!


춥다!!

산이라서 밤에 기온이 확 떨어진다.

한 줄에 5명-6명이 탈 수 있는 오픈카(코끼리열차같은 스타일)를 타면

좌석에 엄청 두꺼운 담요가 놓여있다.

ㅋㅋㅋㅋㅋㅋ


나이트 투어도

역시 가이드/레인저의 화려한 언변이 절반이다.

밤이라서 잘 보이는 게 없다.

그래도 이곳 저곳 데리고 다니면서

구경 시켜준다.

내 눈에는 어렴풋이 보이는 나름 괜찮은 야경들이

휴대폰 렌즈에는 하나도 안 잡혔다.

플래쉬를 터뜨려도 새카맣게만 나오더라.



+ Recent posts